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 총정리

by Inform72 ★○○○★★ 2020. 11. 2.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행동이 적지 않은 분에게 한 번 발병하는 병세가 가랑이 가려움증입니다. 이럴 때는 연고를 바르면 제일 좋습니다. 사타구니의 가려움증도 그 종류가 똑같지 않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이유는 거의 사타구니의 완성이나 사타구니의 습진입니다. 사타구니 팔 선은 면역력(immunity)이 저하된 상태에서 사타구니 피부가 곰팡이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피부병입니다. 무좀이 있는 상황은 곰팡이가 옮겨져서 사타구니 완성의 이유가 되는 상황이 숱합니다.

     

    또한, 수영장, 목욕탕 등에서 감염되는 예도 있습니다. 사타구니 습진은 전염성이 없고 피부염이므로 습진에 항진균제 같은 연고를 바르면 안 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붉은 반점이 생기고 각질이 벗겨지며 병세가 심해지면 물집이 생기고 환부가 점차 커지는 점 등은 비슷하나 완성은 검게 색소 침착이 일어난다는 점이 똑같지 않습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 관리방법

     

    제일 중대한 것은 사타구니 가려움증이 일어나기 쉬운 여건을 차단하는 겁니다. 아무리 사타구니에 가려운 연고를 바르더라도 꽉 낀 하의를 입고 통풍이 잘되지 않거나, 땀을 흘려 사타구니 분위기가 습해지거나, 체중이 오르고 사타구니에도 열이 높아지는 경우도 잘 낫지 않거나 재발의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무좀이 있는 상황은 무좀균이 다른 피부와 접촉하지 아니하도록 하는 것도 귀중합니다. 또한, 질염, 전립선비대증, 무좀 등 다른 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그 질환도 함께 치유하여야 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그 원인에 따라 치유 방안이 달라서 반드시 명확한 진단을 하고 그에 맞는 치유를 받아야 병세가 악화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

     

    사타구니에 가려움이 있는 연고는 도대체 어떠한 연고를 바르면 좋은 것일까요? 항진균제입니다. 한 달 정도 계속 바르면서 청결을 유지하세요. 물론 전문의의 상담 하에 발라야 할 겁니다.

     

    리도멕스 로션

    습진과 피부염 군, 음지군, 벌레 물린 것, 마른버짐 등에 효력이 있으며 하루 1~여러 차례 적당량을 환부에 발라 증세를 본 후 적당히 증감합니다. 셀레스톤지크림보다 나약하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점을 참고하세요.

     

     

    그러나 이 약들은 임시 처치로써만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습진인가 하면, 왕진의 예시와 왕진인가하면 습진의 상황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사와 상담하지 아니하고 연고를 바르게 해서 내버려두면 오히려 악화하는 지름길입니다. 명확한 진단을 받고 치유를 받아야 합니다.

     

    셀레스톤지 크림

    2차 전염의 알레르기성이나 염증성 피부 질환인 습진, 접촉 피부염, 지루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등에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하루 1~3회 질환 부위에 적당량을 바르면 좋지만 적지 않은 분에게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고 알려졌습니다. 단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있는 물건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2020/11/02 - [분류 전체보기] - 연근차 효능 만드는 법

    2020/10/29 - [분류 전체보기] - 비트차 효능 만드는법

    2020/10/28 - [분류 전체보기] - 캐슈넛 효능 하루 섭취량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