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메가3 효능 리스트

by ★○○○★★ 2020. 9. 2.

오늘은 오메가3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흔하게 오메가3 지방산 효능에 관한 말들을 주고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V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주기적으로 언급되고, 홈쇼핑에서는 불티나게 팔리는 것을 봅니다.

 

 

당연히 오메가3 지방산이 무엇인지는 모르고, 다만 몸에 좋은 편이다는 것만 이해하고 먹고 있는다 해서 잘못된 것은 아니죠. 마치 우리가 모바일의 회로도나 부속이나 메커니즘을 모르고 이용하는 것처럼요.

 

 

오메가3 효능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오메가3는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혈전의 생성을 막아, 혈액의 리듬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관의 건강에 보탬을 주며, 각종 혈관질병을 예방하는데 보탬을 줍니다.

 

2. 심장질환 예방

 

오메가3는 심장질환 고비을 낮춰줍니다. 오메가3는 좋지않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긍정적인 콜레스테롤인 HDL의 혈중 농도를 키우고, 혈압을 개선시키며 심장질환의 고비을 낮춰주는 것처럼 알리어져 있습니다.

 

 

3. 두뇌에 좋은 편이다.

 

오메가3는 두뇌에 좋습니다. 오메가3는 두뇌에 좋기로 유명한데, 오메가3의 DHA는 뇌세포를 재생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세포간의 원활한 연결을 도와, 신경호르몬 전달을 촉진하며, 두뇌 작용을 도와 시선력 향상, 기억하는 능력 향상 등에 보탬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엄청 좋습니다.

 

4. 눈 건강에 도움

 

오메가3의 DHA는 눈의 신경세포와 망막세포를 종합제하는 굉장히 주요 물질로, 오메가3는 건조한 눈을 개선하며 눈의 건강에도 보탬을 주는것처럼 알리어져 있습니다.

 

 

5. 우울증 예방

 

불면증 예방에 보탬을 줍니다. 오메가3는 도파민과 세로토닌과 같은 뇌 화학물질의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있는데 보탬을 주어 우울증의 예방 및 완화에 보탬을 줍니다.

 

6. 치매 예방

 

오메가3는 알츠하이머 치매를 초래하는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뇌에서 기억하는 능력을 관장하는 해마의 신경세포 적자를 감소시켜 인지력 개선에 보탬을 주며,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면 노년기 치매 발생 고비을 최대 24%를 줄일 수 있는것처럼 나타났습니다.

 

 

7. 항염 효과

 

오메가3 효능은 항염 효과입니다. 오메가3는 항염효과로 관절염의 염증이나 통증(pain)을 완화해주고, 체내부에 염증을 증가시키는 사이토카인을 진압하는 작용을 하여 류머티즘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8. 면역력 강화

 

불포화 지방산의 종류인 오메가3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성분으로 감기나 기도전염으로부터 폐를 방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9. 피부 미용

 

오메가3는 세포복구에 핵심적으로 피부의 염증과 주름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주고, 다크서클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것처럼 알리어져 있습니다.

 

10. 암 예방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의 DHA는 자궁경부암, 유방암, 폐암 세포의 자가포식을 유도하여 결국 암세포의 소멸에 보탬을 주는것처럼 나타나 오메가3는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보탬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부작용으로는 대표적으로 변비, 복부팽만, 복통, 트림, 두통, 출혈시간을 증가시키는 지방 과다 증후군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취식을 자제해야 하는 분들은 출혈질환이 있는 사람, 타박상을 주기적으로 당하는 사람,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 심한 고지혈증 환자, 간부전 환자, 혈액응고 장애 환자, 투석하지 않는 신기능 부전 환자 등은 취식을 자제해야 합니다. 대가적으로 유별난 약을 드시고 계시는 분들은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에 섭취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하루 섭취량

 

예전에는 하루 섭취량을 보통 1,000mg이었으나 요즘 논문에서는 1g ~ 3g 가량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양을 늘렸을 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만약 위장장애나 설사,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면 양을 당장 줄여야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