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주기 계산 및 어플

by Inform72 ★○○○★★ 2020. 10. 27.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리주기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주기를 관리하기 위해 그날의 기분과 증상 등을 꼼꼼히 기록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매달 돌아오는 주기를 기억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생리 관련 기록을 애플리케이션에 기록하고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주기를 알려준다면 더욱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겁니다. 생리나 피임을 관리하거나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랫글을 읽어보고 내려받아서 이용해 보세요.

 

 

목차

     

    생리주기 계산 꼭 해야하는 이유

     

     

    생리주기 계산

    생리주기계산 꼭 해봐야 하는 사유는? 여자가 건강하냐 건강하지 않느냐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가능한 것이 바로 생리입니다. 생리는 그야말로 여자분들에게 있기 때문에 신체활동 중 제일 막중한 중점이죠. 생리는 약 한 달에 한 번씩 그리고 한 번 할 때 3일에서 7일 정도 평균적으로 하는 게 평범합니다.

     

    보통 생리의 주기나 상태들이 다 있으므로 일상 속에서도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생리주기를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야 더 튼튼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 계산법

     

     

    생리주기 계산

    월경주기는 이전 월경기간이 끝난 날부터 세는 것이 아니라 이전 월경이 개시된 날부터 세어야 합니다. 때때로 본인의 월경주기가 정상보다 너무 짧다며 걱정하시는 사람이 있는데 보통 그런 경우 이전 월경이 끝난 날부터 날짜를 세어서 착각하시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다음과 같이 이전 월경이 개시된 날부터 세어 생리주기를 계산해봤을 때 주기가 21~35일 이내에 속한다면 정상적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주기 안에서는 2~3일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큰 우려는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에 생리주기가 35일을 뛰어넘어서 연속적으로 월경이 지속하였을 때에는 불규칙한 것에 속하기 때문에 어떠한 이상이 있을 우려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주기 계산을 해본 후 본인의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이른 시일 내로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생리주기 계산 어플

     

    생리주기 계산을 해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란일 계산기를 별개로 이용할 필요 없이 앱 하나로 배란 시작과 종료를 알 수 있으며, 생리 예정일, 날짜별 임신 확률, 출산예정일까지 설명하는 생리주기 계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는 것도 스스로 생리주기를 검사하는 전략의 하나입니다.

     

     

    생리주기 계산 더데이

     

     

    더데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하고 간결한 게 특징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소용없는 기능은 줄이고 여성에게 요구되는 기능만 담아 만든 앱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생리주기를 관리하기 위해 생리일, 가임기, 배란일 중 보고 싶은 날만 표시해서 볼 수 있고, 요구되는 정보는 간편하게 터치해서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는 가벼운 생리 정보 화면에서 남은 주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를 알람 설정하면 생리일, 가임기, 배란일이 다가오면 작성한 문구나 소리로 알려 줍니다. 생리주기 달력에 스티커 기술을 사용해 막중한 날이나 이벤트가 있으면 강조해서 표시해 둘 수도 있습니다.

     

     

    생리주기 정보는 나만 볼 수 있게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지켜낼 수 있고, 계정 수집된 데이터는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해 둘 수 있기 때문에 휴대전화기를 바꿔도 바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더 날 애플리케이션은 생리주기 정보를 간결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생리주기 계산 핑크 다이어리

     

     

    생리주기 계산 어플 중 한국 여자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핑크 다이어리입니다. 외관이 단순해서 메뉴와 정보를 사례가 편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앱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이용자에 목적에 따라 생리/피임 상태, 임신 상태, 임신준비 상태로 본인이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리/피임 입장은 배란일 계산기를 사용해서 배란 시작일과 종료일을 알 수 있고, 생리 예정일을 미리 알려줍니다. 생리일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임신 확률을 계산해 피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입장은 그날의 기분이나 생리야, 생리통 정도를 기록할 수 있고 생리 예정일을 알람 설정해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임신준비 모두를 사용할 수 있고 임신 중이라면 임신 상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준비 상태에서는 매일 체온을 기록해서 예정일을 계산해 줍니다. 그리고 임신 상태에서 출산예정일을 입력하면 영아가 태어날 그날까지 임신 주차와 D-day를 알려 줍니다.

     

     

    핑크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모든 수집된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보호되고 주기적으로 백업 되어 필요하면 백업하거나 복원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 고장 나거나 분실해도 오랜 기간 기록한 수집한 데이터를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핑크 다이어리에는 핑크 톡 이라는 커뮤니티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핑크 톡 은 여성만 들어올 수 있고 익명으로 자유분방하게 서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거나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정보가 요구된다면 어플 내 기능인 디어닥터 서비스를 사용해 전문의와 1:1로 대화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가 궁금한 내용을 남겨 두면 관련 전문의가 상담 내용을 보고 답변을 전해 줍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전문 병원에 방문하여 대면 대화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2020/10/27 - [분류 전체보기] - 변비에 좋은 과일 총정리

    2020/10/25 - [분류 전체보기] - 렌틸콩 효능 및 먹는방법

    2020/10/21 - [분류 전체보기] -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알아보기

    댓글1